티스토리 뷰



차량운전자라면 항상 접촉사고에 노출되어 있는데요. 갑작스레 접촉사고를 당했을 때를 대비해 이를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상당히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접촉사고 대처방법과 접촉사고 보험처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신고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아무리 경미한 접촉사고라도 당황하기 마련이지만 이 때 초동조치를 잘 해야 피해를 덜 볼 수 있습니다. 


우선은 사고 흔적과 번호판이 같이 나올 수 있도록 사진을 찍어 둬야 하고 사고 부분 외적으로도 주변의 도로 상황이 나오도록 사진을 찍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접촉사고가 발생하면 당연히 보험사에 사고를 접수하고 보험처리를 해야 합니다. 상대 운전자가 의심스러우면 지체 말고 경찰에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사고 접수와 경찰에 신고 시 사고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줘야 합니다. 이런저런 방법들이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주위 환경에 특출난 것이 없으면 전봇대 고유번호를 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차량 수리는 제작사 서비스센터 이용을 권해 드립니다. 나중에 차량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as 받기도 쉽습니다. 



네 번째는 합의금은 차량 파손 부분은 보험처리로 수리해 주지만 나중에 중고차를 팔 때 아무래도 사고 기록이 남기 때문에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험회사 측에서 이를 감안해서 합의금을 주기도 하지만 간혹 딱 물리치료비 정도만 주기도 합니다. 


경미한 접촉사고도 후유증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뻐근한 몸이 풀릴 때까지 통원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합의금을 받고 난 후에는 보험처리를 종결해도 됩니다. 



그리고 보험처리를 하면은 반드시 할증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경미한 접촉사고라도 나중에 곤란한 상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장사진 및 보험사 사고 접수를 하고 출동요원에게 후속 처리하는 방향으로 잡으시기를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사고는 내도 손해이고 당해도 손해이기 때문에 항상 운전을 조심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접촉사고 보험처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kihas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도즙 효능 총정리  (0) 2019.05.15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 3가지  (7) 2019.05.07
신장에 좋은 운동 7가지  (1) 2019.04.22
소변 거품 원인 총정리  (0) 2019.04.21
구기자 부작용  (0) 2019.04.18
댓글